조리개 및 피사계 심도

조리개

조리개 및 피사계 심도

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두 번째 카메라 컨트롤은 조리개 입니다.
주어진 셔터 속도에 대해 카메라에 많은 빛을 허용하는 조리개를 더 크게 만들거나 주어진
셔터 속도에 대해 더 적은 빛을 받아들이는 더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빛을 받아들이기 위해 조리개를 항상 더 크게 만들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의미가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조리개를 항상 가장 큰 설정에 둘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카메라에 빛의 최대량을 얻을 것입니다. 빠른 셔터 속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에 대해 다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먹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조리개의 크기는 사진에 또 다른 영향을 미치며, 이를 피사계 심도라고 합니다.
피사계 심도는 사진의 어느 정도가 선명하거나 초점이 맞는지, 그리고 얼마나 흐릿한지를 나타냅니다. 이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하지만 주의하세요. 조리개와 피사계 심도는 사진 촬영에서 그 어떤 것보다 사람들을 곤혹스럽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나는 당신을 위해 그것을 간단하게 만들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피사계 심도

피사계 심도를 설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미 익숙한 사진에서 피사계 심도의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많은 인물 사진에서 인물의 얼굴에는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배경은 매우 흐릿하고 초점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얕은 피사계 심도라고 합니다. 더 큰 조리개를 사용할 때 생성됩니다. 초점을 맞춘 사람이나 사물은 선명하지만 배경은 흐려집니다.

조리개 변경

가장 먼저 설정하고 싶은 것은 조리개 크기이므로 먼저 설정해 보겠습니다. 조리개 우선 모드에서 조리개 크기 설정은 세 대의 카메라(및 거의 모든 다른 카메라)에 대해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카메라 상단의 메인 다이얼을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왼쪽으로 돌리면 조리개가 증가하고(렌즈가 축소되면 f/값이 최소 f/3.5로 커짐), 오른쪽으로 돌리면 조리개가 작아집니다(f/값이 최대값까지 커짐). 렌즈에 따라 f/22에서 f/32 사이).

ISO 변경

다음으로 할 일은 ISO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용 중인 특정 카메라에 따라 약간 다르게 작동합니다. 우리가 본 Canon 및 Nikon 카메라의 경우 버튼을 누른 다음 조리개를 제어하는 ​​데 사용한 것과 동일한 다이얼을 돌립니다. Sony 카메라에서는 카메라 뒷면의 다이얼 오른쪽을 누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조리개 대신 ISO를 변경하고 싶다고 카메라에 알려주므로 동일한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추천한 카메라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포츠기사글

  • Nikon D5500에서 누르는 버튼은 Fn 버튼으로 카메라를 잡았을 때 자연스럽게 왼손이 놓이게 되는 카메라 왼쪽 상단의 버튼입니다.
  • Canon T6i에서는 오른쪽 카메라 상단의 ISO 버튼을 누릅니다.
  • Sony a6000에서 카메라 뒷면의 휠 오른쪽을 누르면 ISO 설정이 LCD 왼쪽에 나타납니다.

다시 말하지만, 다른 모델에서도 매우 유사할 것입니다. 어쨌든 버튼/다이얼을 누른 후 카메라 상단의 다이얼을 돌려서 ISO를 설정하면 됩니다. 왼쪽으로 돌리면 ISO가 감소하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ISO가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