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앞두고 비싼 비용을 들여 바이러스를 막는다.

올림픽

올림픽 앞두고 비싼 비용을 들여 바이러스를 막는다.

동부 톈진시의 베이중 국제여행사는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중국 지도자들이 도시 폐쇄와 여행 통제를 재개하게 된 이후 단 한 명의 고객만 보유하고 있었다.

중국의 대부분은 바이러스가 없지만, 갑작스런 발생에 대한 심각한 대응은 관광객들로 하여금 그들이 떠나는 것이 금지될 수 있는 곳으로

파워볼사이트제작 클릭

여행하는 것에 대해 불안하게 만들었다. 그것은 소비지출에 타격을 주었고, 경제회복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방해했다.

모든 사례를 격리하고 전염을 멈추려는 중국의 ‘무관용’ 전략은 2019년 말 바이러스가 처음 검출된 국가를 대부분 질병으로부터 해방시키는 데 일조했다. 그러나 국민과 기업은 엄청난 대가를 치르고 있다.

올림픽 외국인 선수들이 출전할 예정이지만 정부는 대부분의

외국인의 중국 입국을 막는 규제가 관중이 들어올 수 있도록 완화될지는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

“2년 전만 해도 지금이 가장 바쁜 시즌이었습니다,”라고 베이중 기획사 왕후이 부장은 말했다.

“이제 고객들은 발병 때문에 계획을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왕씨는 말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심하다.”

중국은 대부분의 외국 관광객들에게 접근하지 않고 자국 대중들의 여행을 단념한다.

정부는 아직 동계 올림픽의 코로나바이러스 방지 대책에 대한 최종 세부 사항을 밝히지 않고 있다. 

약 2,900명의 선수들이 3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동계 장애인 올림픽에 800명이 더 참가할 예정이다.

중국은 2020년 초 이후 9만5577건의 사망자 중 2월 이후 4636명이 사망했다고 보고했다. 

이 수치는 미국, 인도, 그리고 다른 나라들의 하루 동안의 새로운 감염 수치보다 적다.

지난 7월 이후 상하이 서쪽 난징, 푸톈, 샤먼, 남서쪽 윈난성에서 더 전염성이 강한 델타 변종을 국내로 들여온 여행객들의 원인으로 지목된 조류독감이 발생했다. 

그러나 다른 나라들에서 볼 수 있는 수만 건의 새로운 일일 감염 사례가 아니라 수십 건에 달한다.

맥쿼리의 경제학자인 래리 후와 신유지는 보고서에서 “무관용 정책은 COVID를 통제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었지만 단기적인 비용 또한 매우 높다”고 말했다.

중국은 지난 3월 여당이 바이러스를 통제하고 있다고 선언하고 공장, 상점, 사무소의 재개를 허용한 이후 지난해 성장한 유일한 주요 경제국이었다. 미국, 유럽, 일본의 생산량이 감소했다.

6월에 끝난 3개월 동안 전분기 대비 경제 생산은 1.3% 증가해 1~3월의 0.6%보다는 나아졌지만 지난 10년 중 가장 저조한 분기 중 하나이다.

국제통화기금(IMF)과 민간 전망자들은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지만 올해 생산량은 지난해의 최저치인 2.3%에 비해

크게 증가했고 여당 목표치인 ‘6% 이상’을 훨씬 상회하는 등 8.5%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8월 수출은 1년 전보다 25.6% 늘었지만 소매지출 증가율은 7월(8.5%)보다 2.5%로 둔화됐다.

ING의 경제학자 아이리스 팡은 보고서에서 “코비드 사건이 발생할 경우 사람들은 분명히 관광지에 갇힐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영 환구시보(環球時報)가 싱가포르에서 귀국한 주민과 함께 시작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한 가운데 9월 12일 당국은 푸젠성 인구 290만 명의 도시 푸톈에 대한 접근을 대부분 중단했다. 

영화관, 술집 등 공공시설은 문을 닫았다. 슈퍼마켓과 식당에는 고객 수를 제한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350만 명의 인구를 가진 푸젠성의 해안 비즈니스 센터인 샤먼은 그 지역에서 사례가 발견되면서 일부 지역들에 대한 접근을 차단했다. 

학교가 문을 닫았다.

푸톈에서 만든 신발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한 기업가는 발병과 질병 퇴치 통제가 국내 산업을 마비시켰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우리에게 물건을 배달하라고 재촉하고 있지만, 공장들은 작동을 멈췄다”고 상인 수예는 말했다. 

그녀는 9월과 10월은 보통 바쁘지만 생산과 배송에 차질이 생기면 주문이 많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수씨는 “우리의 느린 배송 때문에 많은 주문이 취소되었다”고 말했다.

환구시보는 8월 4일 싱가포르에서 돌아온 한 남성이 푸티안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환구시보는 여행자 린씨가 14일 동안 격리 조치와 9차례의 핵산 및 세롤로그 검사를 받았는데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러나 그는 9월 10일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

우한대 인민병원 호흡기내과 유창핑의사에 따르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사와 검역절차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다고 한다.

유 장관은 “상황에 특별한 변화는 없다”면서 “과거와 다른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무관용’은 너무 파괴적이고 새로운 변종이 근절될 수 없기 때문에 중국이 좀 더 유연한 전술을 채택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제안한다.

“요컨대, 나는 그들이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그들은 현실을 직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홍콩 시립대학의 보건보안학과 교수인 니콜라스 토마스씨가 말했다.

스포츠뉴스

중국 지도자들은 그러한 변화의 가능성에 대한 공개적인 논의를 흐리려고 노력해왔다.

저명한 질병 전문가인 장원중은 널리 읽혀진 소셜 미디어 계정에 “바이러스와 공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한 후 공식적인 비판에 직면했다.

한 전직 보건부 장관은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가 발행한 논평에서 장 주석의 제안을 거절했다. 

2000년 장 교수의 박사학위를 수여한 대학은 표절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발표했지만, 그의 연구는 학위 취득의 “모든 기준을 충족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현재로선 해외 여행객들의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 그것은 고급 호텔과 리조트를 황폐화시켰다.

2020년 초 정부가 여행을 중단했을 때 해외에 있던 일부 기술자 등 직원들도 복귀가 허용됐지만 변호사 등은 외면당했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