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전염병”의 많은 예가 중세와 근대 초기

댄스 전염병”의 많은 예 유럽에서 기록

댄스 전염병”

스트라스부르에서 사건이 있은 지 몇 년 후, 의사 Paracelsus는 성 비투스의 춤, 중병, 우울, 광기와 같은 인간의 이성을 박탈하는 질병, 그리고 그들의 올바른 치료를 포함하여 무도증에 관한 일련의 논문에 착수했습니다. 현재 의학에서 화학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로 가장 잘 알려진 Paracelsus는 이 현상이 아마도 신적인 것보다 더 세속적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사람의 “웃는 정맥”이 사지에서 머리까지 올라오는 “간지러운 느낌”을 유발하여 판단을 흐리게 하고 격렬한 피가 진정될 때까지 극단적인 움직임을 유발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제어할 수 없는 춤은 그것을 보는 사람을 요염하게 만듭니다. 유명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동화 빨간 구두만 생각하면 됩니다.
이것은 죄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아닙니다. Paracelsus는 춤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기타와 류트
연주를 즐기는 창녀와 악당… 모든 관능, 육체적 쾌락, 상상력, 공상을 만족시킨다”고 썼습니다. 가능한 원인에 대한
그의 설명은 덜 고풍스러웠습니다. 그는 “상상력”이 신이나 악마보다 더 그럴듯한 범인이라고 주장했다. Paracelsus는
상상이 “한 집에서 다른 집으로 날아가는 것이 아니라 … 또한 한 도시와 국가에서 다른 도시로 가장 신속하게
전달되므로 한 사람의 상상에 의해 전염병이 도시 전체 또는 국가.”

댄스

이 해석은 열이 나는 정치적,

사회적 상황에 의해 유발되는 집단 심인성 질병에 대한 현재 이론과 더 밀접하게 일치합니다. 한동안 강력한 환각과 경련을 일으킬 수 있는 호밀 줄기에서 발견되는 곰팡이가 원인일 수 있다는 추측이 있었지만 대부분 기각되었습니다. A Time to Dance, A Time to Die: The Extraordinary Story of the Dancing Plague of 1518라는 주제에 관한 가장 인기 있는 논픽션 책의 저자인 John Waller는 대신 무도증을 주변의 다른 사람들과 유사한 “심령 전염병”으로 특성화합니다. 웃거나 기절하는 것과 같은 다른 비자발적 신체 반응을 포함하는 세계.

현대무도병

궁극적으로 스트라스부르의 초현실적인 여름 이야기는 바로 이야기입니다. 어떤 형태의 집단 춤은 적어도 6개의
다른 동시대 연대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댄서들의 동작은 몇 주 동안 계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Frau
Troffea는 그 중 몇몇에서 선동자로 지명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세부 사항이 갈라지기 시작합니다. 다양한
시작 날짜가 제공됩니다. 현상을 다루는 다양한 방법이 강조됩니다. 다른 많은 역사적 사건과 마찬가지로
초상화는 파편에서 그려집니다.

실제 사실과 상관없이 이야기는 계속 우리의 상상을 사로잡습니다. 대중 운동을 촉발하는 고독한 인물. 너무 매혹적이고 소모적이어서 개인의 의지와 신체적 한계를 초월하며 때로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춤입니다. 그것은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그것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 우리들조차 덫에 걸리게 하는 종류의 사건입니다. 우리의 산문은 지친 발가락에 가해진 손상이나 Frau Troffea의 마음의 진드기와 펌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